경상의대동문회 홈페이지 입니다.
경상의대동문회 홈페이지 입니다.
메인페이지
홈으로 사무실 약도 사이트맵
 
+ Home > 동문회 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 : 강일송
 

안녕하십니까.

경상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동문 여러분. 저는 14대 동문회장을 맡게 된 강일송입니다.

어느 새 우리 경상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은 32회 학위수여식과 2300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한 전통 있는 중견 의과대학의 반열에 들어섰습니다. 또한 열정적이고 책임감 있는 교수님과 우수한 시설 및 역량을 갖춘 대학, 그리고 진주 본원과 창원 분원에서 충분한 이론과 임상 실기를 갖춘 훌륭한 의사들을 지속적으로 배출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늘이 있기 까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모든 선배님들과 성장을 거듭하며 본교의 명예를 드높여 주시는 후배님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전합니다.

제가 입학하였던 시절 캠퍼스가 아련히 떠오르는데 어느새 세월이 유수와 같이 흘러 축사를 전하는 자리에 서다 보니, 선배님들의 도전과 개척정신을 이어가고, 후배들에게 경상의대의 혼을 전달하는 책임과 의무가 우리들에게 있다는 각성도 하게 되었습니다.

자랑스러운 동문여러분,

신생 의대이기에 서울을 비롯한 타지에 가면 우리 동문을 만날 일이 별로 없었지만 이제는 전국 어디를 가더라도 각자의 자리에서 든든히 사회적, 직업적 역할을 묵묵히 하고 있는 동문들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록 전국 방방곡곡에 흩어져 있다 하더라도, 그 뿌리는 바로 이곳 모교에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기도 합니다. 우리 모두의 개인적인 성공과 발전은 개인의 노력에 의한 것이기도 하지만 그 뿌리는 바로 모교에서부터 다져진 것이라고도 생각합니다.

이제는, 지금껏 뜨겁게 달려오신 여러분의 인생에서 잠시 여유를 내시어, 칠암동 창가로 따듯한 시선을 돌려주십시오. 새로운 문을 열고 걸어가야 할 후배들의 어깨위에 든든한 지원자로서의 손길을 전해 주십시오.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조그마한 기여라도 해주신다면, 여러분들이 베풀어주신 정성어린 헌신과 후원이 더 큰 열매로 자랄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들의 가슴속에도 큰 기쁨과 자부심이 자리 잡으실 것이라 믿습니다.

부족함이 많은 동문회장이지만, 여러분들의 관심과 도움이 저를 이끌어주시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입니다. 부디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각자의 위치에서 저마다의 역량을 발휘하여 경상의대의 자랑스러운 초석이 되어 주시길 당부 드리며, 가내 평안과 동문 여러분들의 건강을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2018.03.01
 
경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동문회장 강일송 올림
 
문서상단으로